마케팅 전략을 설계한다고 하면 가장 먼저 해야 할일이 시장분석인데요. 시장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시장에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아야 하지요. 이때 시장을 구성하는 이해관계자들이 어떻게 서로 교류하는가 있는지를 알아내는 일이 중요합니다~
제품을 선택하는 소비자(consumer),우리와 경쟁하는 경쟁자(competitor), 그리고 우리 기업(corporate)~
다시 말해 3c분석은 소비자, 경쟁자, 우리 기업의 삼각관계를 이해하는 과정입니다.
<어서와, 마케팅은 처음이지?, 박지혜, 토토북, 2018, p93~94>
'책에 밑줄 긋기 > 어서와, 마케팅은 처음이지?(박지혜 토토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업역량분석 (0) | 2019.08.15 |
---|---|
소비자 구매 의사 결정 과정 (0) | 2019.08.13 |
정성적 조사방법 (0) | 2019.08.13 |
정량적 조사방법과 정성적 조사방법 (0) | 2019.08.13 |